미국 웹사이트 제작비용 체크리스트

미국 웹사이트 제작 비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비즈니스 웹사이트 제작 문의를 받다보면 많은 고객분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이 바로 웹사이트 제작비용 입니다. 비즈니스 홈페이지 제작이 매년 있는 일이 아니다 보니 홈페이지 제작가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가격부터 먼저 알고 싶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홈페이지 개발 견적을 받아본 경험이 많지 않다면 어느정도 가격이 합리적인 웹사이트 제작가격인지 알 수 없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좋아했지만 (오히려 없는것보다 못한) 저급한 디자인의 홈페이지를 받아서 후회 할 수도 있고, 또 디자인과 구성 내용에 비해 너무 비싼 비용을 지불하여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2023년도 기준, 미국에서 홈페이지 제작비용과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 3 – 4 페이지 정도되는 간단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의 비즈니스 홈페이지 제작비용은 $1,000 내외로 제작 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만들어야하는 홈페이지 DIY 사이트 빌더(Godaddy, Wix)를 사용하면 적은 비용으로 사이트를 만들어 볼 수는 있겠지만 결국 전문가가 만든 웹사이트와 사이트 빌더 템플릿 사이트는 디자인의 수준과 내용면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불만족스러운 디자인, 부실한 구성/완성도, 부정적인 고객 반응) 전문 웹 디자인 업체에 의뢰하는것이 좋습니다.

– 5 – 10 페이지 내외 홈페이지(주로 로컬 비즈니스)의 제작비용은 $1,500 – $2,000 정도로 제작 가능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가 규모가 작지 않고 고객층이 State, National 수준이라면 과도하게 내용이 부실한 홈페이지는 오히려 비즈니스의 이미지에 안 좋은 영향을 줄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어렵게 홈페이지까지 찾아온 잠재고객이 홈페이지의 구성 내용의 부실함과 디자인 수준을 본 후 다른 업체를 찾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10 – 30 페이지 정도 구성요소와 전문적인 컨텐츠가 들어가는 홈페이지의 제작비용은 $2,000 – $5,000 정도로 제작 가능합니다. 이정도 가격의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에는 필요없는 기능들은 사용하지 않고, 세련된 카피라이팅을 사용하여 컨텐츠를 구성하면서, 되도록이면 고화질의 사진과 비디오를 (업소, 제품, 서비스 관련) 많이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 전문직 (CPA, 변호사, 클리닉, 치과, 병원등) 웹사이트,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필요한 로컬 비즈니스 (레스토랑, 부동산, 학원, 단체) 홈페이지의 제작비용은 $2,500 – $7,000 정도로 제작 가능합니다. 이런 사이트를 제작할 때에는 웹사이트 구성 컨텐츠 (비즈니스/서비스 소개 문구, 카피라이팅, 구성 사진, 스톡포토 사용, 플러그인 관련 비용)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나기때문에 필요한 부분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내용 파악이 필요합니다.

– 이커머스 기능이 있는 쇼핑몰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1,500 – $3,000 선입니다. 이커머스 사이트의 판매 아이템이 많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면 $3,000 이상 견적이 나옵니다. 그리고 규모가 큰 이커머스 사이트라면 $5,000 이상의 견적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점은 이커머스 웹사이트를 제작 한 후 어떻게 마케팅이 되어질 것이냐는 부분입니다. 웹사이트 홍보와 방문객 유치관련 정보가 부족한 경우, 이커머스 웹사이트 초기 투자비용 + 서버유지비용, 페이먼트 게이트웨이와 같은 지속적인 고정비용 지출이 부담스러워 질 것입니다.

– 한국 기업의 미국 지사, 고용인 30인 이상의 미국내 중소기업, 그리고 미국 시장을 겨냥한 영문 카피라이팅이 필요한 웹사이트를 개설하는 경우 보통 $8,000 에서 $20,000 정도의 예산이 나오게 됩니다. 미국시장에 적합한 비즈니스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효과는 다른 일반 매체보다 좋은 가격대 효과를 보여주며 24/7 접근이 가능하기에 파급효과가 큽니다. 특히 미국에서 비즈니스의 매출이 판가름 날수도 있는 긍정적인 인상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많은 기업들은 경쟁력 있는 홈페이지 제작에 더욱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수입구조를 확보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웹사이트 제작의 경우에는 $20,000 선에서 시작하여 $50,000을 훨씬 넘어가기도 합니다 (다양한 기능의 멤버/회원 관리, 스테이트먼트 생성, 페이먼트/인보이스 관리, 커스텀 기능의 하이브리드 앱 개발, 고객정보/인보이스 DB 연동 어플리케인션 개발등). 프로그램 개발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많은 고객사들이 인하우스 개발보다 비용에서 훨씬 유리한 외주업체 개발/유지 방법을 선호하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로미오 프로덕션 포트폴리오 보기

Romeo Production은 1999년도 부터 고객사의 든든한 솔루션 파트너가 되어왔습니다

RP client
 

미국 시장을 공략할수 있는 웹 디자인 개발과 함께 미국 실정에 맞는 영어 콘텐츠, 디자인으로 한인 비즈니스 고객사 비즈니스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1,000+ 고객사와 함께 2,000+ 프로젝트를 진행한 미국에서 검증된 업력과 신용도가 저희 회사의 자산 입니다.

높은 제작비용을 요구하는 미국 웹에이전시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높은 품질의 웹사이트 개발능력과 친절한 한인직원이 함께하는 믿음직스러운 웹사이트 제작이라면 Romeo Production 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웹사이트 제작 상담신청